본문 바로가기
등산 캠핑

청도 운문댐 하류보 캠핑장

by roding 2016. 7. 17.
반응형

몇년만에 친구랑 둘이서 오봇하게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둘다 아기 키우느라 캠핑은 생각도 못했는데 모처럼 친구가 시간이 나서 최대한 간단하게 준비해서 1박으로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청도 운문사 소머리 야영장에서 캠핑을 할려고 도착하니, 인터넷으로 보던 것과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오던길에 보았던 운문댐하류보캠핑장으로 급히 장소를 변경하고 도착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운문댐하류보캠핑장이 청도 운문사 야영장보다는 훨씬 좋더군요.

7월 성수기라서 텐트 한동에 1만원, 주차료는 대당 5000원입니다.

참고로 청도 운문사 소머리 야영장은 텐트 한동에 2만원, 주차료는 2000원입니다.


캠핑가기전 필수품, 맥주를 준비합니다.


금요일임에도 저녁에 장마전선이 북상한다는 예보가 있어서 야영객이 거의 없습니다.

캠핑장에서 장사하시는 분들 텐트가 더 많을 정도니깐요.

덕분에 붐비지않고 쾌적하게 쉬다 올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입니다. 유원지캠핑장 치고는 냄새가 안나고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운문댐 하류보 유원지(캠핑장)은 저멀리 보이는 운문댐 바로 밑에 조성된 야영장입니다.

댐에서 흘러나오는 물줄기 양 옆으로 잔디밭과 나무들을 심어서 유원지로 만든 곳인데 물깊이가 허리 정도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얕아서 고무보트나 카약등 물놀이를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개울에서는 중간중간 깊은 곳이 있어서 위험한테 여기는 인공적으로 조성된 곳이라 깊이가 일정해서 안전한 것같습니다.


하류보 양 얖으로 잔디밭이 있고 나무가 심어져 있고 시설은 거의 같습니다만 경치를 생각하면 운문읍내쪽 야영장이 더 좋습니다.

물과 산을 같이 조망하는 멋진 뷰가 나오거든요.

반대편에서는 아무 조망도 안나옵니다. ^^


잔디밭이 아주 넗게 조성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뒤어 놀기에좋습니다.

물론 시각적으로도 아주 편안합니다.

운문사 야영장은 부지도 좁고 잔디밭이 없고 흙바닥이라 운치가 거의 없습니다.


최대한 간단히 장비를 꾸렸습니다.

10년 넘은 쟈칼 자동텐트와 테이블, 안락의자...그래도 혼자서 짐을 준비하고 이동할려니 만만치가 않더군요.


저녁은 조방낙지 포장해서 먹고, 목살에 소주 한잔 한후에 야식으로 라면을 끊이고 있습니다.

진라면과 오뎅, 파를 썰어 넣으니 아주 꿀맛입니다.

야외에서 친구랑 같이 먹으니 더더욱 맛있는 것같네요.



밤부터 비가 내리고 아침부터 내내 계속 온다는 일기예보...안맞네요.

요즘 기상청의 일기예보가 너무 틀려서 말이 많은데 저희는 일기예보가 안 맞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캠핑가서 철수할 때 비가 내리면 정말 난감하거든요.

다행히도 새벽에 비가 보슬보슬 잠깐씩 내렸다가 그치기를 반복하더니 하늘만 흐리고 비가 안왔습니다.


아침 풍경입니다.



밤새 옆에 텐트 2동이 새로 생겼습니다.

금요일 퇴근후에 도착한 분들같네요.


여름 성수기 때는 이 잔디밭이 빈틈이 없을 정도로 꽉 차겠지요?


물이 좀 탁합니다.

댐에서 나오는 물이라서 깨끗할 줄 알았는데...아마도 이끼나 부유물 때문에 탁해 보이는 거라 믿겠습니다 ^^


개인용 카약인지 상인들이 운영하는 카약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침부터 여러 사람이 이 카약 타고 재미있게 놀더군요.


상인들이 운영하는 유료텐트입니다. 

임대료는 얼마인지 모르겠는데 여러 가족들 함께 와서 쉬기에 충분할 만큼 넓습니다.

위 편으로는 주차장과 쓰레기 버리는 곳이 있습니다.

주차료와 캠핑장 입장료를 내면 쓰레기 봉투 하나를 줍니다.





주차는 주차장에 해도 되지만 텐트까지 거리가 멀다면 잔디밭 뒤편으로 도로가 길게 이어진 곳에 이렇게 주차해놓으면 편합니다. 

계단을 따라 잠시 올라와야하는 불편이 있지만 주차장까지 거리가 멀다면 이 쪽에 주차하는게 그나마 나을 겁니다.


개수대와 화장실은 드문드문 있습니다.

주로 개수대 근처에 사람들이 몰립니다만 입구 주창장쪽은 상인들 텐트와 물놀이 하는 사람들 때문에 조금 복잡합니다.

개수대는 드문드문 있으니 조금 조용하게 지내고 싶다면 입구 주차장과 멀리 떨어진 곳에 자리 잡아도 괜찮을 듯합니다.


청도, 밀양 근처의 캠핑장 중(밀양기화송림캠핑장, 운문댐하류보 유원지, 청도 운문사 소머리 야영장) 여기 운문댐하류보 유원지가 좀 더 쾌적하고 넓고 시원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