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

중국 심천에서 홍콩 공항으로 미니밴타고 이동 [페리 Vs. 미니밴 비교]

by roding 2016. 10. 21.
반응형

중국 심천에서 한국으로 귀국할 때 제가 주로 이용하는 방법은 심천 셔코우 페리 터미널에서 페리를 타고 홍콩공항으로 바로 가는 것입니다.

이번 출장이 끝난후 페리터미널로 가서 표를 끊을려고 하니 태풍으로 오늘, 내일 페리가 안뜬다고 합니다.

순간 머리가 멍하더군요..부산가는 비행기가 새벽 2시인데...


터미널 매표소의 안내 아가씨(영어 가능)에게 버스로 홍콩공항 가는 방법을 물어보니, 아래 쪽지를 주면서 택시타고 Shenzhen Bay port로 가라고 하더군요.

일단 부랴부랴 택시를 타고 이 곳으로 이동하는 도중에 쪽지에 있는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봅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 페리터미널에서 심천 베이 포트까지 택시로 약 20분소요되고 30위안정도 나옴.

* 심천 베이 포트에서 7인승 미니밴(인당 150위안)이나 택시(300위안)타고 홍콩 공항으로 가면됨.

* 약 1시간 정도 걸림





택시에서 내려서 "To Hongkong"이란 표지판을따라 갑니다.




쪽지에서 본 7인승 미니밴이 딱~하고 줄지어 서있네요..

이제야 안심이 됩니다.휴..집에 갈수있겠다~



오른쪽 유니폼 입은 사람들이 표를 팔고 짐을 실어주는 직원입니다.


인당 150위안입니다.


대기 시간은 길지않고 사람이 차는대로 바로바로 출발합니다.

미니밴은 대부분 토요타이며 운전기사 포함 7인승입니다.

앞에 한사람 이미 타고 있고, 3열에 1명이 있고 2열에는 덩치큰 서양인 한 명만 있더군요.

어딜 앉을까 망설이고 있는데 저보다 늦게온 중국 사람이 3열로 먼저 쑥 들어갑니다.

저는 2열에 앉았는데 1명이 마지막으로 더 탑니다. 결국 저는 2열 중간 자리에 두사람 사이에 껴서 가는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네요..

저 빼고는 다들 이 차량을 타본 경험이 있는 것같습니다.

다음에 이런 차를 타게되면 3열에 타든지 2열 좌, 우에 타도록 하세요...저처럼 1시간 넘게 샌드위치되어서 가게 됩니다. T.T

운전기사는 홍콩분같기도 하고 운전매너도 좋고 100키로정도로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전합니다.

출, 입국카드는 자동차 안에서 작성하고 운전기사가 모두의 여권을 모아서 출입국 심사대로 전달합니다.

차문을 열어둔채로 차안의 사람과 여권사진을 대조하면서 수속을 하게됩니다.


심천<-->홍콩공항 해상 이동(페리) Vs 육상 이동(미니밴) 비교


페리 장점

- 홍콩공항에서 페리까지 직접연결됨(공항철도), 수화물도 페리카운터에 보여주면 실어줌. 아주 편리

- 배타고 이동하는 시간은 40여분이 채안됨

- 페리터미널에서 짐 찾는 시간이 짧고 수속도 빨리 끝나는 편임

- 홍콩으로 갈 때 심천 페리터미널내에 항공사 카운터가 있어서 여기서 짐을 맡기면 비행기까지 실어줌


페리 단점

- 가격(약 260위안정도)이 미니밴보다 비쌈

- 이번 처럼 태풍이 오는 경우 운항을 안함


미니밴 장점

- 날씨에 상관없이 이용가능함

- 가격(150위안)이 페리에 비해 저렴함


미니밴 단점

- 가격저렴하고 날씨 상관없이 이용가능한 것 빼고는 페리대비 좋은 점 없음

- 중국국경통과, 홍콩입국심사(차안에 앉아있으면됨) 시간이 40분 정도 걸림

반응형

댓글